문화/스포츠/관광
밤꽃축제 창설을 제안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5-06-20
- 조회수 : 87
어제 유구 수국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는 다른 자연환경에 좋은 인상을 갖고 돌아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차창 밖으로 보이는 밤나무 밭 풍경과 은은한 꽃향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공주는 우리나라 알밤생산량의 2할을 커버하는 밤 주산지입니다. 그리하여 군밤축제를 하고 밤 수출을 위한 밤산업박람회도 개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주시의 노력에 더해 밤산업 관련 삼박자를 완성하는 의미에서 밤꽃축제 창설을 제안합니다. 꽃이 피는 한 달여 동안 관광객을 불러모으는 좋은 도구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지역전체가 은은한 꽃향기로 뒤덮인다는 건 하늘이 분위기를 잡아주는, 하늘이 내린 축제조건입니다. 축제기간 아니 꽃 개화 기간 동안 젊고 힘 좋은 청춘 남녀들이 얼마나 많이 모여들겠습니까. 재미삼아라도 찾아 갈 것입니다. 젊음을 즐기고픈 낭만의 청춘들에게, 또 중년 멋쟁이들에게 해방구를 만들어 주십시오. 아마도 밤꽃 개화기간 동안 공주의 숙박업계와 요식업계는 넘치는 손님들로 행복한 비명을 지를 것입니다. 시장님께서 잘 설계하셔서 꼭 축제를 창설하시기 바랍니다. 공주시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밤꽃축제 창설을 제안합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관광과
작성일 | 2025-07-01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질의하신 밤꽃축제 창설에 대하여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사계절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봄: 석장리 구석기축제, 여름: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 가을 : 백제문화제, 겨울 : 겨울공주 군밤축제)
나. 하지만 밤꽃 개화시기인 6월은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와 일정이 겹쳐 우리시에서 직접 추진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 아울러, 우리시는 지역의 특성을 담은 마을단위 축제를 육성하기 위하여 '공주시 축제 운영 조례'에 명시된 마을 축제에 대해서는 매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 밤꽃축제는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정안면 주민을 중심으로 진행되다 중단되었으며, 올해 지난 6월 21일 밤꽃축제를 다시 진행한 바 있습니다.
마. 앞으로, 정안밤꽃축제가 보다 활성화되어 예산지원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공주시 축제 지원조례 개정을 통해 보조금 지원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관광과 축제팀 이경진 팀장(☎041-840-8402)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